티스토리 뷰

 

심리학을 공부하는 이유

 

심리학은 우리 인생 전반에 걸쳐 꼭 필요한 학문으로 행동과 생각 감정을 비롯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다소 포괄적인 이 개념은 사회적, 인지적, 발달적인 것에 잘 이해하게끔 도와준다. 모든 생활의 통찰력을 통해 우리가 상호작용을 사람들과 사회에서 잘하도록 도와주며 의사소통 기술과 관계개선의 효과를 준다. 심리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의료나 교육 법률 적인 환경에 가치를 지닌 사고를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된다. 심리학에서 유명한 학자는 Richard A. Kasschau 박사는 University의 심리학과 교수입니다. 휴스턴의. Kasschau 박사는 미국 교육 연구 협회, 미국 심리학 협회 및 미국심리학회의 소속이며 그는 잡지, 신문 및 전문 저널에 광범위하게 글을 썼으며 12권의 책을 썼습니다.
그의 신용. 가르친 수상 경력이 있는 저명한 교사이면서 35년 동안 심리학을 전공한 Kasschau 박사는

지나온 15년 동안 University of Houston의 Teaching Excellence Award를 두 번 수상하기도 했다. 

 

우리가 심리학을 공부하는 이유

우리는 왜 심리학을 공부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심리학 공부를 시작한다. 명확한 주제와 정의 이해 없이 생각해 본다면 실험실 이미지가 있을 수 있다.
과학자들이 미로를 통해 쥐를 달리게 하거나 비정상적인 것만 다룬다고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정서적 교란 말이다. 그러나 이들은 단지 심리학 연구의 작은 부분 이다. 심리학은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해 준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심리학은 정신건강과 웰빙 삶의 질을 통해 꼭 필요하다. 사람들은 정신장애를 겪기도 한다. 그리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이러한 개개인의 문제들이나 사회의 문제 인권문제를 증진 시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노력을 하게 된다.

심리학 공부를 하다 보면, 과학자처럼 생각해 보았을때 과학자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가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대체 증거와 결론을 찾게 된다. 심리학자를 포함한 과학자들은 문제 해결 도구로서의 과학적 방법을 도출해 냄으로써
비판적 사고를 하게끔 가르친다. 열린 마음과 지적 호기심 및 평가를가지고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객관적이 되도록 도와주게 된다. 일상적인 문제, 사람 및 문제에 원칙을 적용할 때 그렇다.

 

심리학자들이 인간과 동물의 행동을 연구하는 이유


심리학자들은 왜 사람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해 더 이해하고 행동하고 느끼는지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계속 무언가를 배우려고 시도합니다. 그것은 바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그것을 위해 연구하기 때문이다. 뇌를 살펴보면 인간의 기능을 공동으로 제어하기 위해 두 반구 사이로 각 반구는 십자 형태로 신체의 절반과 연결되어 있다. 왼쪽 반구는 몸의 오른쪽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말을 하는 곳은 뇌의 왼쪽입니다. 왼쪽 side는 또한 수학적 능력, 계산 및 논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반구는 신체의 왼쪽을 제어합니다. (따라서 뇌졸중 오른쪽 반구에 손상을 일으키는 것은 무감각하거나
몸의 왼쪽 마비.) 오른쪽 반구는 시각적 및 공간적 관계에 더 능숙합니다. 퍼즐을 맞추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공간 능력. 지각 작업은 주로 오른쪽에 의해 처리되는 것 같습니다.
반구. 오른쪽이 패턴을 더 잘 인식합니다. 따라서 음악 그리고 예술은 우뇌에서 더 잘 이해됩니다. 

그리고 창의성과 직관은 우뇌에서도 발견됩니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다음의 차이점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간질 환자에게 분할 뇌 수술을 시도했을 때 대뇌 반구 해리엇 리스처럼. 그녀의 삶의 대부분 동안 Lees의 발작은 경미했으며 약물로 조절한다.

전반적으로 심리학은 다양한 환경에서 우리를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상황에 공감을 이루어주며 사회에서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연구된다. 전문적인 기술을 향상하고 정서적 건강을 통해 의미 있는 방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심리학은 뇌와도 관련이 있다고 하니 참 흥미있는 연구결과입니다.